사소한

[바르셀로나]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병원 산파우병원 바셀5D' 본문

사소한여행

[바르셀로나]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병원 산파우병원 바셀5D'

예플 2019. 8. 16. 18:30

 

구엘공원에 갔다와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

산파우병원으로 향했어요 ~♪

 

 

 

입장시간전에 도착해서 

산파우병원 외관을 구경했어요 

 

 

 

정말 여기가 병원이 맞나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공간이었어요 ^^

 

 

도메네크의 걸작으로 

환자들이 편안한 생활을 누리도록

아름다운 공간을 설립하였어요 

 

 

정식명칭

산타 크레우 이 산트 파우 병원은

1901년~1930년에 걸쳐 지어졌어요 

 

지식을 추가해보면

카탈루냐의 아르두보 건축양식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아르두보가 뭐인지는 잘 모르...ㅜㅜ)

 

 

 

 

병원건설 자금을 대어준 사람이 

지역 은행가였던 파우 길 

그는 바르셀로나에 의료계의 설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현대적인 병원을 바랐어요 

그래서 탄생하게 된 산파우 병원 

 

 

산파우 병원은

가우디 영향도 곳곳에 

나타나 있다고 하네요 ^^

 

 

도메네크의 대표적 건축 작품은 두가지인데요

한개가 이 산파우 병원

다른 한 개가 바로 음악당이에요 

음악당은 오후에 가볼 예정이기에

두 작품을 같이 감상하면

도메네크에 대한 이해가 더 빠를 것 같아요 ~^^

 

 

산파우 병원은 입장료가 

꽤 비싸요 9.8유로 

 

 

건물 곳곳에 예술작품같은

공간이 펼쳐져 있어요 

여긴 바다같은 공간이었어요 

 

예전에 사용되었던

병실 모습도 찾아볼수 있었어요 

 

 

환자를 위한 병원

아픈 환자가 아름다운 공간과

편안한 마음으로 치유받길 바랐던

건축가의 마음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어요 

 

 

높은 천장과 곳곳의 예술작품이 

병원인지 미술관인지 

헷갈리게 했어요 ^^

 

 

 

따뜻한 햇살이 

어느 공간이든 충분하게 들어와서 

계속 있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병원

 

 

산파우병원은 

매우 인상깊었답니다 ^^ 

 

 

 

산파우병원에 오길 잘한 것 같아요 ♡

 

바르셀로나에 오면 

산파우병원에 와보시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