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바르셀로나] 까사밀러,까사바트요내부입장 바셀 5D' 본문

사소한여행

[바르셀로나] 까사밀러,까사바트요내부입장 바셀 5D'

예플 2019. 8. 17. 18:30

까사밀러 내부 구경!

가우디 투어때 외부만 구경했던 터라

오늘은 가우디 작품들 내부를 구경하기로 했어요 

 

까사밀러부터 가보았어요 

 

 

 

곡선이 시작하던 건물

까사밀러를 기억하시나요 

 

 

 

 

건물어느곳도 

직선이 없는 벽 

모두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리고 바르셀로나 최초로 

건물지하에 주차장을 만들었다고 해요 

 

 

 

까사밀러의 하이라이트 옥상공간

스타워즈의 모토가 된 투구모양의 굴뚝 

 

 

 

까사밀러를 구경하고 

근처에 있던 까페에 

밥을 먹으러 갔어요 

피자와 시금치 파이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선택에 칭찬해 ♡

 

 

 

 

 

 

배를 채우고 까사바트요를 구경하러 갔어요 

까사밀러 건물의 주제가 산이라면

까사바트요 건물의 주제는 바다로 볼 수 있어요 

 

 

오디오를 통해보면

거북이도 찾아볼수 있어요 ^^

 

 

바닷물, 조개껍질의 느낌을 

건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

 

 

햇살이 들어오는 이공간

너무 예쁘지 않나요 ??

 

 

 

색유리 파편과 원형타일로 마감한

트렌카디스 기법을 활용해

햇빛을 받으면 거대한 보석같이 

다양한 빛깔을 뽐내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준답니다 ^^

 

 

물고기도 찾을 수 있죠 ?

 

 

 

바다와 파도같은 공간도 있어요 

바로 까사바트요의 포토존 

계단이죠 ^^

 

 

 

내부를 따라 올라가서 

옥상에 도달하면

까사 밀러처럼 옥상을 

아기자기하게 설계해놓은 

가우디의 위트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

 

 

과일과 야채들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가우디의 의자 

제가 너무 너무 갖고싶었던

가우디 의자입니다 ♡

 

 

똑같은 모양이 하나도 없었던 

각각의 방 모양 

정말 천재적이지 않나요 ? 

 

 

옥상공간

옥상은 보통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락방이었는데요 

가우디는 종업원들을 배려해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도록

배기구와 창을 설계했다고 해요

 

 

까사바트요 꽃에서 보면 

이런 풍경입니다 ^^

 

 

손잡이조차 그립감에 깜짝 놀랐던

가우디 설계 

이런 천재적인 가우디가 

바르셀로나의 자랑인 이유를 알것 같았어요 ^^

 

 

 

까사바트요 구경을 마치고 

옆 가게에서 즐긴 과일 

메론과 망고는 사랑입니다 ♡